- UNREAL ENGINE 3D CINEMATIC -
언리얼 엔진 활용 3D 시네마틱 포트폴리오 과정
총 370시간 I 내일배움카드국비지원
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시네마틱 제작 과정입니다. 기초 툴 활용부터 시네마틱 연출까지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, 팀 작업과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실무 기반의 작업 역량을 강화합니다. 블렌더를 활용한 3D 소스 제작,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레벨 구성과 연출, 나이아가라 VFX 및 메타휴먼 활용 등 다양한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. |
3D GRAPHICS & CINEMATIC
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시네마틱 제작 과정입니다. 기초 툴 활용부터 시네마틱 연출까지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, 팀 작업과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실무 기반의 작업 역량을 강화합니다. 블렌더를 활용한 3D 소스 제작,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레벨 구성과 연출, 나이아가라 VFX 및 메타휴먼 활용 등 다양한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.
언리얼 엔진과 친해지기 | · 언리얼 설치 및 인터페이스 학습 · 랜드스케이프 소개, 오브젝트 배치 방법 학습 · 머티리얼 에디터 기본 개념 이해 · 블루프린트 기본 개념 소개 · 카메라 배치 및 라이트 종류 실습 · 시퀀서 및 간단한 애니메이션 실습 · 짧은 씬 연출을 위한 미니 프로젝트 제작 |
블렌더를 활용한 3D 소스 제작 | · 블렌더 설치 및 인터페이스 학습 · 다양한 메쉬를 활용한 모델링 기초 ·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실습 · UV 언랩 및 텍스처 기본 개념 학습 · 리깅 기초 실습 (간단한 바 리깅) · 언리얼 엔진 임포트 옵션 및 프로젝트 소스 관리 · 개인 소품 제작 실습 및 언리얼 반입 · 팀별 레벨 주제 설정 및 소품 제작 · 팀별 레벨 디자인 발표 및 피드백 |
언리얼 엔진 활용 | · 게임과 영화 분야의 레벨 디자인 차이 이해 · 랜드스케이프 및 폴리지 심화 제작 · 조명 종류 및 연출에 따른 라이팅 기법 학습 · 마스터 머티리얼 및 블렌드 머티리얼 제작 실습 · 메타휴먼 생성, 커스터마이징,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실습 · 시네마틱 환경에서의 나이아가라 VFX 제작 실습 · 시네마틱 카메라 무빙, 연출, 포스트 프로세싱 심화 학습 · 개인별 단편 시네마틱 영상 제작 및 발표 |
포트폴리오 프로젝트 | · 포트폴리오 주제 선정 및 레퍼런스 수집 · 스토리보드 제작 및 기획 발표 · 포트폴리오 제작 실습 · 중간 점검 및 수정보완 피드백 · 최종 발표 및 피드백을 통한 마무리 |
취업지원 프로그램 | · 취업특강 · 입사서류 제작 가이드 제공 및 첨삭 · 1:1 취업상담 및 컨설팅 · 연계업체 채용정보 제공 · 협약업체 취업추천 |
* 강사님에 따라 커리큘럼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. |
안녕하세요. 이번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클래스에서 여러분과 함께하게 된 강사 한희수입니다. 저는 이론과 실습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며, 배운 내용을 바로 실습하고 정리해보는 과정 속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수업을 지향합니다.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기보다는, 꾸준히 만드는 습관을 통해 ‘혼자서도 해낼 수 있는 힘’을 기를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. |
주요 프로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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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 영동대로 미디어쇼 작품 참여
2023 의령생태학습관 인터렉티브 전시 프로젝트 2D,3D 디자인 담당
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주 공산성 아나몰픽 작품 3D 레벨 제작 담당
- 언리얼 시네마틱
- 국비지원